온에어

편성
스케쥴

2020-02-10 13:36  |  글로벌

中, H5N1형 AI 이어 쓰촨성서 H5N6형 고병원성 AI 발생...1840마리 가금류 폐사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위사진은 이 사건과 관게없습니다
[글로벌A 최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비상이 걸린 중국에서 또다시 조류 인플루엔자(AI) 피해가 발생했다.

오늘 중국 농업농촌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농업농촌부판공실은 9일 쓰촨성 난충(南充)시 시충(西充)현의 한 양식장에서 기르던 가금류에서 H5N6형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당 양식장에서는 2천497마리의 가금류를 키우고 있었는데, 이 가운데 1천840마리가 폐사했다. 중국 당국은 AI 발생 후 현지 가금류 2천261마리도 매몰 처분했다.

앞서 중국은 지난 1일 후베이성 남부에 위치한 후난성 사오(邵陽)시 솽칭(雙淸)구의 한 농장에서도 AI가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보고된 AI는 쓰촨성 농가의 경우와 달리 H5N1형으로, 중국 농업농촌부는 "해당 농장에는 닭 7천850마리가 있었는데 이 중 4천500마리가 감염돼 죽었다"고 발표했다.

중국 농업농촌부는 지난달 신장(新疆) 위구르자치구에서 4차례 H5N6형 AI가 발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지난 8일 홍콩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홍콩에서는 중국 광둥성 선전(深圳)에 다녀온 7살 소년이 H9형 AI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행히 H9형 AI는 비교적 증세가 심하지 않아, 아직 홍콩에서 사망자가 나온 적은 없는 유형이라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최민영 기자 cmy@globala.co.kr
글로벌A 방송은 KT올레tv 979, CJ헬로비전 하나방송 156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글로벌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단열의 4주만에 끝내는 스피킹 공식 기본편

    말하기 중심 교육에 적합한 CLT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기법을 적용한 실제적인 말하기 수업을 문단열 선생님과 함께 해 보세요.

  • New 이보영의 패턴회화 120 집중훈련 기본편

    미국들이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패턴들을 골라 학습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 김우택의 왕초보 Voca Training

    한국인이 가장 자주 쓰면서도 틀리기 쉽고, 혼동하기 쉬운 핵심 영단어만을 골라 다양한 예문을 통해 그 차이점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오바마 Speech 따라잡기

    오바마 대통령의 3가지 명연설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게 해주는 청취 강좌! 쉬우면서도 수준 높은 문장으로 가장 미국적이고 세련된 영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