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5 16:01  |  종합

부산교육청, 교사·학부모 위한 온라인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center
[글로벌A 최민영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이 '2021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5일에는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27일에는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금일 입시설명회는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2명이 강사로 참여해 서울지역 주요대학과 부산지역 대학의 대입 환경변화에 따른 대학별 수능요강 특징과 전반적인 수시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학교에서 담임교사가 활용하는 '수시 진학상담용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고3 담임교사의 진학상담과 지원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1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과 '2021 수시 전형 일람표' 등 자체 제작한 자료집을 각 학교로 배포한다.

27일 입시설명회는 현장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입시 전문가가 수시모집 대비 서울·부산지역 대학별 수능요강의 특징과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부산시교육청 '대입공감 똑똑 톡'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댓글로 궁금한 점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변용권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수능 D-100일과 수시 원서접수 한 달 남짓 앞두고 마련한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수시모집 대비 지원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민영 기자 choimy@globala.co.kr

<저작권자 ©글로벌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