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7 16:53  |  문화ㆍ라이프

제천시, 다문화 인식개선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 진행

center
제천시가 공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제천시
[글로벌A 김태운 기자] 제천시가 공직자들의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은 원하는 장소에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가 직접 방문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시청 여성가족과 직원들은 관내 다문화가정 증가에 따른 인식개선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결혼이주여성 다문화 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그동안 다문화 이해 교육은 주로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는 기관·단체 등 성인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로는 다국적 결혼이주여성이 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참가자는 강사가 전하는 출신 국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다문화센터 홍보체험관에 직접 방문해 나라별 의상·음식·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베트남문화 이해 교육을 선택한 여성가족과 직원들은 "교육 수료 후 베트남이 한층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지구촌 시대에 다문화 감수성을 확대하는 것은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운 기자 kimty@globala.co.kr

<저작권자 ©글로벌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