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6 03:00  |  미래·창의·글로벌

[온라인학교②] 토론토 이스쿨, 전통적 튜터링 제공

[글로벌A 노현지 기자] 토론토 이스쿨(Toronto eSchool)은 지난 2013년 토론토 온타리오주에 설립된 사립 교육 기관으로 9~12학년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코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교이자 튜터링 센터이다.

토론토 지역 학생과 국제 학생을 대상으로 온타리오주 중등학교 디플로마(Ontario Secondary School Diploma) 취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온타리오주 교육부의 감독을 받는다.
center
Toronto eSchool 사이트


토론토 이스쿨의 학생은 집 또는 토론토의 실제 캠퍼스에서 코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료할 수 있다. 2019년 현재 학교의 등록생 수는 약 3,000명이다.

전일제 학생은 집이나 토론토 캠퍼스에서 온타리오 중등학교 디플로마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이러한 전일제 학생에게는 학생 서비스 부서를 통해 복지와 웰빙, 학업 카운슬링, 학습 지원을 제공한다.

토론토 이스쿨은 온타리오주 중등학교 디플로마 취득이 가능한 50개 이상의 고등학교 학점 취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신청서는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를 제출하면 일정 심사를 거쳐 토론토 이스쿨에 등록할 수 있다.

학생은 일 년 중 어느 때라도 하나 이상의 코스에 등록하여 어디서든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며 스스로 원하는 속도로 온라인 고등학교의 교육 자료를 학습한다. 일반적으로는 4~6개월 내에 코스들을 완료할 것이 권장된다.

교사는 온타리오주 인증을 받은 전문 교사이며, 학생이 온라인 교수 영상과 멀티미디어, 기타 자료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교사는 학생이 제출한 과제, 매주 정기적인 온라인 컨퍼런싱 세션, 토론 포럼, 이메일 등을 통해 학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생은 공개 컨퍼런싱 시간, 토론 포럼, 동료 평가 및 과제, 협력 과제, 프레젠테이션 등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면서 학습을 한다. 모든 코스 자료와 과제는 온라인으로 전달된다.

시험 역시 학생이 편한 시간에 온라인에서 치를 수 있다. 모든 코스는 마지막에 최종 시험을 실시한다. 이때 학생은 시험 감독관의 감독 하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토론토 이스쿨의 학생은 토론토의 실제 학교 캠퍼스를 선택하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토론토 캠퍼스는 최신 기술 설비를 구비한 교실, 학생을 위한 라운지, 자습실, 음악실, 매체실, 컴퓨터실 등을 제공한다.

토론토 이스쿨은 가이드 상담사를 통해 학생에 대한 돌봄과 웰빙, 학업 상담, 학습 지원을 제공한다.

학교는 튜터링 센터를 통해 모든 과목에 전통적인 튜터링을 제공한다. 학생은 모든 과목에 대한 개별 또는 소규모 그룹별 수업을 통해 튜터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튜터링 센터는 개별 학생의 성적 향상에 초점을 맞춘 'Maximize Your Success'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튜터링 패키지는 온라인 학점 코스와 결합되기도 한다.

코스 자료의 50% 이상을 완료한 학생은 중간 성적표를 받게 된다. 최종 성적표는 모든 과제와 단원별 시험, 파이널 시험을 마친 후에 제공된다. 학생은 성적이 50% 이상이어야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성적의 70%는 코스 과정에서 진행된 평가를 기반 으로 이루어지며, 약 30%는 파이널 시험 성적을 기반으로 평가된다.

토론토 이스쿨은 사립학교로 학생에게 수업료를 징수한다. 수업료는 캐나다 학생은 코스당 599캐나다달러, 학생 비자를 보유한 국제학생은 코스당 749캐나다달러, 캐나다 밖의 국제학생이라면 코스당 949캐나다달러이다.

노현지 기자 news@globala.co.kr

<저작권자 ©글로벌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