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목)

2021-10-22 08:11  |  Market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88조원 '세계 5번쨰'..지난해 대비 20% 성장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746억3,500만 달러, 한화로 88조원으로 세계 기업 중 다섯 번째로 큰 것으로 평가됐다.
center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자사의 브랜드 가치가 7463500만달러(약 88조원)로 지난해(623억달러)보다 20% 커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3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이고, 6위 코카콜라와의 격차는 1714700만달러(약 20조원)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Z플립3’Neo QLED’ ‘비스포크(BESPOKE)’ 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메모리 시장 1위 업체로서의 기술력과 시스템 LSI 혁신 제품 출시 △인공지능(AI)·5G(5세대 통신)·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 등을 꼽았다.

한편 올해 세계 브랜드 가치 1위는 애플이 40825100만달러(약 481조원)로 추산됐다.

송영재 글로벌A 기자 song@globala.co.kr

<저작권자 ©글로벌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